견학후기

현재를 만나고 미래를 그릴 수 있는 첫 걸음
성신여자대학교 운동재활복지학과 학생, 복지관 견학 박민선 | 17/07/31 17:44 | 384
성신여자대학교 운동재활복지학과 학생들의 견학이 이루어지는 복지관 강당 모습

6월 28일(수), 성신여자대학교 운동재활복지학과 학생 30여 명이 복지관 강당에 모였습니다.


김준홍 서울수중재활센터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운동재활복지학과 학생들이 수중재활 프로그램을 처음 접하고, 수중재활운동의 효과와 수중재활사의 역할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울수중재활센터 내부 견학은 물론, 복지관 전체 견학을 통해 장애인종합복지관을 역할에 대한 이해도 높였습니다.


이날 박춘선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학생들의 방문에 함께 동행한 육영숙 운동재활복지학과장을 만나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현장실습 협약서는 서울수중재활센터와 성신여자대학교 운동재활복지학과 상호간의 현장실습과정 운영에 관한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 이를 성실하게 준수할 것을 약속하는 내용입니다.
구체적으로는 현장실습 기간 및 장소, 현장실습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 협약을 통해 성신여자대학교 운동재활복지학과는 현장실습 과정이 내실 있게 실시될 수 있도록 복지관과 협력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현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그 바람이 잘 이루어지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로그인후 댓글을 남길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