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뉴스

복지관 다양한 표정들을 영상, 사진, 글로 전합니다.
복지관, 그리고 스누젤렌마당에서 진행한 위드앤조이(견학과 심리운동) 박민선 | 17/09/15 17:15 | 531

복지관, 그리고 스누젤렌마당에서 진행한 위드앤조이(견학과 심리운동)

매주 금요일, 어린이집(유치원) 어린이들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위드앤조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애인복지관에서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는 내용으로 복지관 내 치료실과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보호작업장 등을 견학하고 ‘심리운동’을 체험합니다.
9월 15일(금), 복지관을 방문한 6~7세 어린이들도 장애인복지관을 견학했습니다. ‘재활’, ‘치료’와 같은 단어는 아직 이해하기 어렵지만, 장애가 있는 친구들도 어린이집에서와 같이 다양한 배움과 활동을 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여러가지 보조기기를 살펴보면서 장애, 그리고 장애인에 대해 조금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화창한 가을 날씨 덕에, 심리운동 체험은 기존 심리운동실이 아닌 스누젤렌마당에서 진행했습니다. 
심리운동 체험이 진행된 스누젤렌마당, '정글짐' 체험 모습
심리운동 체험이 진행된 스누젤렌마당, '정글짐' 체험 모습

‘오두막점핑놀이대’와 ‘언덕오르기’ 기구에서의 놀이 활동과 ‘정글짐’ 체험을 통해 22명 어린이들이 협동하고 모험을 즐기고, 무지개색 파라슈트에 다 같이 풍선을 모아 담아 하늘 높이 날려보내기도 했습니다.
장애, 장애인복지관에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즐거운 경험을 선물하는 위드앤조이. 다음 주 금요일에 찾아올 어린이들의 밝은 웃음이 다시 기다려집니다.


마지막활동으로 파라슈트에 모은 풍선을 다같이 날리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