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뉴스

복지관 다양한 표정들을 영상, 사진, 글로 전합니다.
서울수중재활센터, 어린이 수상안전교육 진행 박민선 | 18/07/02 17:54 | 20
어린이 수상안전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서울수중재활센터 모습

서울수중재활센터가 여름철 어린이들의 즐거운 물놀이와 수상 안전에 대한 이해를 돕는 ‘수상안전교육’을 개최했습니다.


6월 30일(토), 복지관 강당 및 수중재활센터 수영장에서 진행한 어린이 수상안전교육에는 수중재활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어린이 29명이 참가했습니다.
먼저 강당에서는 수중재활센터를 이용하면서 이미 장애에 대해 알고 있고, 들어본 적 있는 어린이들이 더 정확하게 장애와 장애인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장애이해교육’이 진행됐습니다.
가족지원상담센터 윤자현 사회복지사는 어린이들이 수중재활센터뿐만 아니라 학교와 이웃에서 만나는 장애인에 대해 에티켓을 지키고, 어린이들 눈높이에서 장애인차별금지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강당에서 장애이해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수상안전교육 이론 교육이 진행되는 복지관 강당
생존수영 등 수상안전교육 실습이 진행되는 서울수중재활센터 수영장
장상은 수중재활운동사는 여름철 물놀이 주의사항에서부터 안전하고 즐거운 수상활동에 대한 내용을 애니메이션과 설명을 통해 알기 쉽게 전달하고, 송요석 수중재활운동사는 강동구보건소로부터 협조 받아 대여한 심폐소생술 실습용 마네킹 애니와 자동제세동기를 어린이들이 직접 사용하고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실습을 진행했습니다.
수중재활센터 수영장에서는 생존수영과 기본 수상 구조 등을 익히고 반복적으로 연습해보는 시간을 가진 후 수상안전교육을 마쳤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수중재활센터를 더욱 즐겁게 이용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내길 바랍니다.


서울수중재활센터 이용 안내 (강동구 고덕로 201) / www.seoulaqua.or.kr / 02-440-5800